도박확률을 만드는 작업은 수년에 걸친 하나의 <망상프로젝트> 같음?

나는 수학 모름,, 단지 스포츠토토 하면서 어느순간부터  사칙연산을 이용하다가? 그러니깐 네이버블로그 2013년시절 가을쯤 처음으로 엑셀수식을 만든것이 신봉자 데이터였음,, 국내배당과 해외배당에 차이점에 확률 근거로 다수에 바보같은 수식을 만들고,, 숫자를 쪼개면서 결과를 맞추기 위해서 수많은 연산을 시도 했었음,,  

 

보통 입력 2시간에 분석 1시간 = 평균 3시간정도 걸리는 작업이였고,, 일명 노가다 연산,, 작업량 대비 어느정도 운빨로 좋은시절도 있었지만,, 나의 정력을 갈아서 만든거라,, 너무 작업량이 고대고  체력방전이 많아서,, 내가 살기 위해서? 시간을 단축하는 다른방식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신봉자데이터는 바로 접었음,,

 


이후,, 2014년~2015년쯤 많은 해외칼럼을  접하기 시작하면서,, 해외 사람들 일부 매니아들은 수학에 천재들이 만든 공식을 스포츠도박에서  활용한다는  점을 눈팅하기 시작했고?? 그중에서  몇개를  선정해서,, 나름 독학으로 벤치마킹함,, 2016년~2017년 상당하게 많은  승률연구를 했음,, 

 

스포츠토토 가치투자에 첫 시발점이죠,, 이때 접한 대표적인 공식은? 메인은 베이지안이론,, 그리고 서브는 켈리공식을  보조로 오차를 줄여보고자 노력했었음,, 그리고 이항분포와 포아송분포를  접하게 되고,, XG까지 종합적으로 합체하는 시도를 하기 시작함,,


그러니깐 1기가  신봉자배당데이터,, 2기가 베이지안이론,, 3기가 켈리공식응용,, 4기가 이항분포&포아송분포,, 5기가 XG지표활용,, 그러면서  2016년~2017년쯤 사커밸류 공식을  만들었음,, 아인슈타인에 상대성에 이론에 공식을 응용했고,, 이때? 나는 유레카라고 외쳤지만,, 일시적인 현상으로,, 여전히 도박결과 예측에서는 겉도는 상황,,


중간중간에 승률 만드는 작업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음,, 물론 그 과정속에 일부분이지만  그 스트레스는  나름 즐거운 스트레스에 속함,, 뭔가를 알아가는 과정이기에,, 그러나 도박에 확률을 구하는 승률을 찾는 작업은 매우 어려웠고,, 솔직히 너무 현실성이 없었음,, 이미 해외 무료 프리딕션 수많은 메이저 사이트들이  실패한  분야? 왜,, 그들도  포기하고,, 90% 무료제공에 광고/스폰등으로 수익창출 한다는것을 눈치깜,,

 

하지만? 나는 한번 Feel이 꽂히면 끝장을 보는 스타일인지라,, 안된다는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만들고  싶었음,, 나중에 프로겜블러가 되는 즐거운 망상을 하면서? 그 시절에 사용할 확률 높은 나만의 무기를 갖고 싶었음,, 명검같은거죠,, 일반적인 검이 아닌,, 명검,, 심검,,  이런거,, 하나의 도박베팅 도구죠,,

 

그러면서 사커밸류/득점밸류/엑셀방정식/A타입B타입/황금율/시뮬레이션작업/축구셀표/ = 이것을 전체 종합해서 부분적인 합체중인 프로토알고리즘 ,, 축구승무패는 매력적이지만 현질을  해야되고,, 1개라도  틀리면 말짱황인 상품이라,, 과거에 좋아했던,, 사실 나를 만든것은 프로토 다폴더 2마킹 짤짤이 베팅이였기에,, 먼저 프로토로 수천만원/수억을 먹고,, 그것을 기반으로 축구승무패를 조지기로,,

 

무튼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나름 팀 밸류값을 측정할수가 있는,, 하지만 여기서  통계확률에  퍼센트지에  오류를 만나게  됨,, 일명? 샘플링에러,,  표본오차라고 말해야 하나?,, 음,, 우리가 아는 통계확률에 수치 즉,, 대표적으로 퍼센티지죠,, 85% 라고 생각하면? 거의 단통급으로 생각할정도에  수치 가늠에 숫자,, 이것은  평균률이죠,,


그래서 평균에 오류가 더 심함,, 85%?라면,, 반대로 이야기하면 실패할 확률은 여전히 15%라는것임,, 내가 참여했을때 맞추면 85%에 가치를 하는거고,, 실패하면,, 15% 실패확률에 포함된 재수없는 숫자에 오류속에서 허우적 거리게 되는것,, 음,, 연승과 연패가 존재하는 구간이 있기에 어디서 80% 확률에 들어올지,, 어디스 15%에 실패구간이 들어올지를 모른다는것임,,


제가  즐겨서 사용하는 확률은 0.X %를 사용함,,  50% 확률로 표기하는것 보다,, 0.5% 이렇게표기를 하죠,, 거기서 +- 음수/양수를 만나게 되기에,, 수학이라는 공식,, 수학공식들,, 이런것은 대체로 수학에서 말하는 수학적인 세계에서 통하는 ,, 현실에서는 상당한 오차가 존재한다는것임,,  그런것이  샘플링에러죠,,

 

확률이라는것은 % 표기하면?  어느정도 "가능성이 존재한다" 라는 의미지,, 절대적이지 않고,, 표본구간에  평균에 의한 퍼센트지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됨,, 수학에서  확률 높은 값은 숫자 1임,, 확률이라는것은? 어떤 조건속에서 관음증 환자처럼 지켜보면,, 다수에 반복적인 현상들이,, 어떤 사건에 경우의 수가  일어난 경우를  확률,, 또는 확률 퍼센트지를 이용해서 측정하게 됨,, 즉,,  불확실한 발생될 사건을 측정하기 위해서 활용하는 가장 대중적인 표기방식,,

 

이부분에서 들어가면 ? 수학적인 확률이 있겠죠,, 그것은 수학에서 말하는 공식일것이고,, 그외는 경험적 확률,, 도박에서 실패하면서 경험치를 먹고 스스로 확률을 만들게 되는,, 그리고 주관적인 확률,, 이것이 기본적 분석이 되겠죠,,  자료를  보고 개인들이  스스로에 생각을  추론하는 과정속에 확률,, 이것을 통합해야 된다는,,


그리고 우리가 도박확률에 근거를 보고 베팅할때? 문제가 생김,, 숫자를 믿지 못한다는것임,, 모든 경기는 개별적인 확률사건에 경기인데,, 어떤 숫자에 확률에 근거를 더  믿어야 하는가? 그것을 모른다는거죠,, 그래서 이것을 후행성확률로 찾는거라고 생각함,, 선행-후행-전행,, 사건에 실제 결과적인 근거를  숫자에서 찾는거죠,,  이작업을 해외무료 프리딕션 사이트들은  안한다는것임,, 음냐냐냐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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