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엑셀배당 파일 색칠하는 방법은? 제가 수식을 이용해서 만들어서 적용했어요

 

승무패구매율 파일처럼  배당판에 색칠을 정배는 녹색, 역배당은  빨강색, 무승부는 귤색으로  원하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저도 엑셀은 아주 기초저인 부분 몇개만 가지고,, 스스로 응용해서 대충 그것이 맞는 방식이던? 틀린 방식이던? 제가 구현하고자  하는 형태가 나온다면,, 되기에,, 그 부분에서 매우 한정적으로 아는 정도에요,,


대다수는 인터넷 검색해서 남들이 하는거 보고,, 거기서 몇개 힌트를 얻고,, 혼자서 장시간 수식을 만들거나,, 데이터 폼을 효율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 구성을 생각하거나,,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그동안 프로토배당 파일에 저는 색칠을 못했어요,,   단순하게  색칠 하는것은  쉽지만,, 수많은?   역대 통계배당에  정배당은 녹색,,, 역배당은 레드색,, 무승부는 노랑색,, 이런식으로 칠하려고 하면? 승/무/패/언더/오버 종류도 많고,, 엑셀 강좌들 보면서,, 몇번 따라서 했는데 제가 원하는 대로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배당을 굵은색으로 [굵게] 선택하는 방식으로 간거죠,, ^^;;

 

최근 후원해주신 분들 업데이트 작업시 조금 수월하게 가는 방식으로 유도할려고,, 수동업데이트 시트를 추가해서 몇개 수식을 만들다 보니깐?  거기서 힌트를 얻고,, 간단한 수식을 만들어서,, 어쩔수 없지만,, 반수동으로 색칠하는 방식을 생각한거에요,, 


위에 그림 보시면? 맨 오른쪽 [정역]이라는 항목을 추가해서,, 이것을 가지고,,  정배당/역배당/무승부  3종류에 색상을,, 축구승무패구매율처럼,,  구현한거에요,,  [정역]에 항목을 가지고,, 직접 본인들이  결과값 선택해서,, 구매율처럼 칠하시면 편하게 수동이지만,, 가능하긴 합니다,,


아무래도 구매율통계처럼 색상이 구분이 된다면?  배당분석시 좀더 눈에 패턴이 잘 들어올거는 같고,,  일단은  기존분들은 원하시면 다시 매일을 발송해 드릴것입니다,, 구지 전체메일 또 발송하기는  귀찮고,,  블로그 왔다갔다 하시다가,, 제가  분석글  작성할때 종종 배당통계  부분도 종종  올릴꺼에요,,


그런거 보시면서?  색칠된 파일 원하시면,,  메일 확인후 발송은 해드릴께요,, 물론 저보다 엑셀 잘하는 중급자/고급자 분들은,, 알아서  색칠은 기본에,, 더 다양한 방식으로 꾸몄을꺼에요,,  그래서 구지 또 단순한 멜발송은 서로 불편하기에,, 색칠파일 재요청 하신 분들만 발송합니다,,


수동업데이트 시트에서 추가는 안시켰고요,,  배당파일 부분에서 직접 선택 색칠할수가 있으니,,  네이버 블로그 업데이트 문서에는 추가 안시켰어요,, 어차피 재요청하면 색칠된 파일을 발송해 드릴테니,, 알아서 앞으로 하시면 되세요,, 어차피 [정역] 수식이라서,, 마우스 잡고,, 수식을 쭈욱 내려서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되시거든요,,


색상표는 그림처럼 저는  연두색은 정배당,, 빨강색은 역배당,, 무승부는  귤색을 선택해서 활용합니다,,  


그리고 프로토배당 파일 작업한 저의 모니터 환경이 15인치입니다,, 그래서 엑셀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확대/축소 비율이라는 수치가 90%로 제가  낮춘거에요,, 본인들  모니터가 크신 분들은 그  수치를 100% 올리시면  좀더  확대가 되고요,, 모니터가  크면  그 수치를 더 올려서  모니터 환경에 맞게  확대해서  보시면  눈에 잘 들어오실꺼에요,,


또는 폰트체를  저보다 다른 폰트로 크게  하셔도 되고요,, 저는 기본형으로 돋움을 사용했고,, 글자 크기는 9포인트를 사용한거에요,,  보통 9보다는 10~11정도 사용하거든요,, 모니터가 크면 더 크게 사용해도 좋겠지요,, 물론 그럴때   자간이라고 해야 하나,, 그 좌우폭이 조금 짤리면,, 맨위에  엑셀 보시면,, 알파벳 사이 사이 중간에 있는 ㅣ 선 부분을 마우스로 잡고 수동으로 좌우 간격을 늘렸다 좁혔다 하시면 되세요,,


그외도 본인들 입맛에 맞게,, 테두리를 치셔도  좋고요,,  가령 초기배당 과  최종배당을  원하는 형태로  테두리를 칠수도 있기에 구분이 되면 보기도 좋긴 하겠죠,, 그런건 각자가 하시면 되세요,,  그림에서 보면? 색상표 소개하는 물통 바로 왼쪽 옆에 있는것이 테두리 선택하는 메뉴거든요,,


누구는 색칠한걸 원할수도,, 누군  흰바탕색 투명하게 원하기도,,누군 바탕색 흰색으로 원하고,, 등등,, 다 요구사항이 너무 다양해서,, 정신이 없을정도에요,, 그래서 원본파일은  최소로 기본형태로 구성하고,, 나머지는 본인들에  취향으로 바꾸어 가시면 되겠지요,,

 

제가 블로그 후원하신 분들에 배당업데이트 및 구매율 업데이트 직접 하도록 유도하면서  기초적인거 몇개는  알려주면서 하고는 있지만,, 너무 다양해서 정신이 없어요,,  제가 인터넷 강좌를 하는 사람도 아니고,, 그렇다고 엑셀강좌를 하는 사람도 아니고,,  엑셀같은것도,,  그냥 혼자서 인터넷보고,,  따라하면서,, 약간에 응용 및 편법으로  여러가지 시도하면서,, 만들어간거에요,,

 

이렇게 해달라,, 저렇게  해달라  요구 하셔도,, 제가 할수 있는 폭이 제한적입니다,, ㅋㅋ;; 어차피 배당파일 그 분석을 할려고 데이터를 제가 제공을 한거지요,, 나머지는 본인들에  영역이세요,, 배당파일 업데이트 부분에 대해서  제가 갑자기 블로그 접어 버리면? 어떻게 하실꺼에요??? 물론 알아서 하시는 분들은  잘  하시겠지만,,  손 놓고 계시면,, 안됩니다,,

 

수동업데이트 하는 시트를 3가지  추가한것도,,  저는 원래 수동으로 그냥 하는 편인데요,, 일반적인  분들이 그렇게 하면,, 더 힘들거 같고,, 그래서  고민한것이? 수동업데이트 복사/붙여넣기 방식을  고민해서,, 최대한 90%  기본 형태는  구성할수 있게 해드린거에요,, 저한테는 솔직히 필요가 없거든요,, 저는 제 방식으로 5분~10분이내면  혼자서 그냥  수천경기/수만경기도 그냥 만들어 버리거든요,,크흠,,

 

엑셀은  프로그램이에요,,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모든것을 만들수가 있어요,, 단지 그정도 할려면 엑셀 사용 고급정도로 다뤄야 하는데,, 쉽지 않죠,, 그런것은 그래서 유료로 제작을 따로 맡기기도 하고요,, 무튼,, 저는 저에 배당파일/구매율 파일에서 후원을  해주시고,, 받은  분들이  일반적으로  일부는 정말 엑셀 힘들어 하시고,,  생소에 하셔서,,  그 부분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조금씩 변화를 주기는 하는데,, 현재가 가장 최선입니다,, 


나머지 추가하고 싶은 기능과 구현은? 여러분들이 직접 하시던지,, 다른 분들에게 도움을 받아서 하시던지,, 그것은  본인들에  몫이에요,, 제가 옆에서 해줄수 있는 선이 아니에요,, 그래도  나름  시간 나는대로,, 문의  들어오면,, 할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맞출려고 하는데,, 저도 원체 엑셀 제한적인 부분만 알다보니깐,,  거의 어거지로 하는 수준입니다,,


전문적으로 엑셀 하는 분들이 보시면? 오히려 웃을지도,,  무튼,, 이 부분은 양해를 해주시고요,,  배당분석  및 구매율분석시,,  그래도  저정도면? 어디가서 맞고 다니지는 않으실거에요,,음냐냐냥,,

무패공략1X2 Blogspot 최신글 목록

전체 페이지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