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바람으로 K푸드 한식이 조금 관심을 받지만? 서양 외국인들에게는 부담스럽지 ㅋㅋ

가령 바닷가 있는 외국인들 조차도 생선구이 못 먹는사람 많음,, 한국인들도 생선은 비린내 난다고 못 먹는 사람들 생각외로 많고,, 생선구이 좋아하는 사람들은 고소한 생선에 살코기 맛에 향이 느껴져서,, 좋아하는데,, 그외 싫어하는 한국인들은?  생선에 비린내를 초감각으로 맡아서 역겨워해서 안먹음,,ㅋㅋ


회사 구내식당에서 먹을때 보면 생선구이 나오면 꽤나 안먹는 사람들이 많음,, 나같은 경우는 곱창을 안먹음,, 내 경우에는 그런 음식에서 똥냄새가 나거든,, ㅋㅋ 그런데 생선요리 못 먹던 사람인데,, 반대로 곱창을 환장하게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음? 이게 사람들마다 맛을 느끼는 향과 입맛이 다르다는거,, 나는 순대도 못 먹음,, 그러나 나는 생선킬러임,, 생선찜,,생선구이,,생선국,, 엄청 좋아함,,


한국인들중에서도 도토리묵을 못 먹는 사람들이 꽤나 많음,, 일단 식감이 물컹물컹해서,, 그런거 싫어하는  사람들은  안먹음,,  심지어 두부도 싫어하는 사람도 있구,, 외국인들 입장에서는 도토리묵/두부는 외계인들에 뇌처럼 느껴질것임,, 맛도 사실 못 느낄것임,, 나도 어릴때 시골에서 묵을 처음 먹을때 싫어했음,, 맛이 안나? 이것을 왜 먹는거야? 성장하면서 묵을 좋아했지,, 간장에 양념을 잘 버무려서 도토리묵을 먹으면 꿀맛임,, 물론 지금도 내 주변에서 도토리묵을 못 먹는 친구들도 많음,, ㅋㅋ 그런데 그들은 곱창/순대 킬러임,, 반대로 나는 곱창/순대 안먹고,, 


서울에서 예전에 근무할때,, 백화점 구내식당에서 청국장이 나왔어? 도시여자들 거의 안먹었음,, 입에서 냄새가 난다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었고,, 옷에서 청국장 냄새가 배긴다고 싫어하는 여자들도  많았고,, 그리고  식당에서 나오면 바로 향수 몸에 오질라게 뿌림 ㅋㅋ 나는 청국장 좋아하죠,, 청국장은 국도 있지만,, 된장비슷하게 적당히 굳은 고체같은 액제상태로 밥에 올려서 먹는 청국짱도 좋아함,, 물론 된장국도 엄청 좋아하고,, 근데 생각외로  된장국도 싫어하는 한국인들도 많음,, 다 좋아하는것이 아님,, 사회생활 하면서 보게 된것임,, 아,, 된장국도 싫어하는 한국사람들이 있구나,, 약간 당황스러웠지만?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깐,, 이제는 이해하는 편임,,


외국인들 입장에서 된장국은 거의 ㅋㅋ 똥물맛처럼 느껴질것임,, 일단 똥냄새 비슷하게 나서 거부감이 생기고,, 청국장은 거의 기절하는 수준이죠,, 아파트에서 처음살때,, 집에서 청국장을 담근적이 있었음,, 온 아파트에서 우리집에서 똥냄새 진동한다고,, 경비실에서 항의 전화가 많이 온다고,, 제발 냄새 안나게 해주세요,, ㅋㅋ 한국인들도 이정도임,, 외국인들이 볼때는 된장국을 싫어할수밖에 없음,, 물론 외국인들도 미소 된장국은 순해서 좀 먹는거 같은데,, 순수한 토종 된장국을 주면 아마 한식을 좀 알면서 좋아하는 적응된 외국인이 아니라면 먹는거 쉽지 않을것임,,

 

미역국? 내친구중에는 미역국을 못 먹는 사람도 있음,, 나도 어릴때는 미역국 싫어했음,,일단 건더기가 싫었고,, 그냥 이유없이 검은 ㅋㅋ 비쥬얼이 싫었음,, 그러나 역시 성장하면서 미역국도 먹게 된것임,, 외국인들도  미역국은 쉽게 못 먹을것임,, 한식을 아는 한국 여행을 자주왔거나,, 해외 한인식당에서 좀 접해본 외국인들이 그나 먹는거지,, 맨정신으로는 외국인들 입도 안될껄,,


음식문화는 보고/냄새맡고/먹고,, 그런 경험치가 생기면서 조금씩 먹게되는것임,, 나도 생선을 좋아하지만,, 홍어는 싫어함,, 삭힌 냄새자체가 너무 싫어,, ㅋㅋ 코가 뻥 뚤리죠,, 식초를 코에 담가서 맡는 느낌이랄까? 우리집 가족들은 어릴때 보면 홍어 좋아하는데,, 나는 어릴때도 싫어했고,, 성인이 되어서도 홍어는 소화못했음,, 유일하게 내가 못 먹는 생선과임,, 


개인적으로 어릴때 마른오징어는 좋아했지만,, 오징어 살은거는 싫어했음,, 동생은 초고주장에 팍팍 찍어서 맛있다고 좋아하는데,, 나는 이상하게 오징어찜,, 무침,, 다 싫어했음,,  나는 삼겹살에 비계를 엄청 싫어함,, 비계에 물컹물컹한  그 느낌이,, 정말 싫어,, 살코기만 조금 먹는편,, 돼지껍데기 나는 못 먹음,, 의외로 여자들이 돼지껍데기 엄청 좋아하더만,, 

 

나는 멸치를 좋아함,, 멸치무침,, 멸치볶음,, 멸치젓도 좋아했음,, 새우젓도 좋아하고,, 근데,, 멸치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죠,, 멸치에서도 비린내가 난다고,,싫어하는 사람들은 싫어함,, 새우젓도 손사례를 치는 사람들도 많이봤음,, 특히 바삭바삭한 새우도 싫어하는 사람 많음,, 새우볶음,, 새우찜,, 새우구이,, 맛있는데,, 못 먹는 사람들 종종 봤음,, 이런것이 개인들에 음식문화  취향인거 같음,,


김치도 싫어하는 한국인들 있음,, 짜고,,맵고,,일단 냄새가 격하다고,, 김치는  발효식품이라서 김치뚜껑을 여는 순간 파~왁하고 그특유에 발효냄새가 나오는데,, 김치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기겁을 함,,  이런것은  이런 느낌이지,, 여행을 갔는데,, 김치를 가져왔어? ㅋㅋ 개봉하자 마자,, 온주변에 냄새가 파~악하고 퍼져,, 특히 기차내,, 항공기내에서 먹는 도시락 같은거,, 김치냄새가 진동하면 외국인들이 기절을 하지 ㅋㅋ 그나마 이 썩은 김치냄새 난다는 음식이,, 한류바람 드라마죠,, 영화 이런쪽에 배우들이 자주 먹는 모습을 보여주다 보니깐,, 작은 호기심에서 조금씩 접해보고 ,, 그나마 조금 좋아하는 서양 외국인들이 늘어난거지,,  된장/김치 이런것은 정말 외국인들 한식 안좋아 하면 거부감 아직도 좆나 심할것임,, 기본적인 마늘버플링이 심각하거든 ㅋㅋ 외국인들 마늘냄새 이상하게  싫어함,, 지들도 마늘 먹거든,, 유독 한국인을 격멸한다는 식으로 늘 표현했죠,,


해외에서는 의외로 고추장/쌈장 이런것은 인기가 높음,, 조리시 소스로 활용해서 냄새도 덜 격하고,,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지,, 요리를 즐겨서 먹는 서양 외국인들도 고추장/쌈장은 선호하는 소스임,, 대다수 외국인들은 불고기/삼겹살/설렁탕/갈비탕/갈비찜/닭갈비/돼지갈비/한우/소고기/ 이런 고기류에  요리들은 거의 좋아하는 편임,, 그러나 부수적인 반찬에 거부감은 아직도 많고,,아직도 깻잎 이런 야채류  잡초를 먹는냐고? 이상하게 보는 사람들이 많을것임,,  

 

유튜브  보면? 외국인들이  한식 좋아한다고  영상 올린것들은 거의 국뽕임,, 70%는 오버해서 만든거죠,, 해외에서 한식이 난리가 났다,, 외국인들이 지금 한식을 정말 좋아해요? ㅋㅋ 이런 사람들은 한국에서 유학와서 살았거나,, 직장 다니면서  살았거나,, 장기적으로  한국을 자주 오다 보니깐,, 알게 모르게  먹어본 경험들이 있는 외국인들에 해당이 될것임,, 또는 한국여행을 자주오는 사람들,, 그런 사람들 위주에 반응들에 덧글 몇개를 동영상 찍어서 올리는것이 대다수임,, 엄청 외국인들이 한식 좋아한걸로  포장해서 국뽕화 극치를 달리는 ㅋㅋ 


물론 지금 K푸드 한류인기로 최근에 해외 유튜버들이 먹방도 자주하고,, 과거보다는 많이 한식을 즐겨서 자신들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들을 자랑하기도 하는데?? 음 ,, 그 비중이 그렇게 크지는 않을것임,,ㅋㅋ 그래봐야 분식류 ,, 고기류,, 가령  치킨,, 이런것은 전세계적으로  대중적이죠,, 단지 한국에 양념치킨에 특유한 조리방식에 대해서 충격먹고 신선하다,,맛있다,, 그나마 외국에서도 한국에 치킨류는 인기가 보통 많은편임,,


음,, 종합을 해보면? 음,, 아직도 통계상 50%정도에 한국음식에 대한 인식들이 조금 생긴것일뿐,, 한식을 몰랐던 외국인들이 한류에 바람을 타고,, 드라마속에 음식들을 흉내를 내서 따라서 먹거나,, 먹어볼려고 하거나? 저것이 한식이야?  그런 호기심에 그나마 드라마/영화 이런것에 인기를 타고  알게된 경우라서,, 아직도 해외에서 한식에 인기는 매우 제한적임,,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그런 인기있는 한식 몇 종류가 그나마 반응이 핫하고,,


오히려 인스턴트 한국음식들에 인기가 높음,, 대표적으로 만두/라면,, 이런거는 생각외로 외국인들이 좋아함,,  물론 동남아/아시아쪽에 외국인들은 한식을 그래도 서양인들 보다는 잘 먹는편인데,, 내가 말하는 외국인들은 기본적으로 서양인을 말하는것임,, 

 

아무리 한류가 날고 기어도?? ㅋㅋ 한국음식이 워낙 다양하고,, 종류도 많고,, 호불호 갈리는 음식도 많고,, 그래도 요즘 서양쪽에서 그나마 예전과 다르게 조금 한식에 인식이 바뀌고 있는중임,, 음,, 10년후쯤 지나면 한식도 서양에서 나름 대중성을 가지는 폭발적인 음식들이 더 늘어날거 같음,,


그동안 한국음식에 냄새,, 한국인을 비하할때 주로 김치냄새/마늘냄새로 비하를 많이하는데,, 이제는 세계인들도 조금은 김치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도 사실임,, 대다수는 몸에 좋다,,그런 연구결과로 건강웰빙을 위해서 한식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경우지만,, 나는 딱히 음식을 국뽕화 시키고 싶지는 않음,,  먹고 싶으면 먹고,, 먹기 싫으면 안먹는거,, 그것이 가장 자연스러운것임,, 무조건 한식에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야지 보다는,, 사람들이  음식을 접해서 먹어보면서 하나하나 좋아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먹는거고,, 그외는 싫어하면 안먹는거고,, 너무 국뽕시켜서 전세계에서 한식에 인기가 매우 높네 찬양까지 하는것은 좀 오버지,,

 

유튜버 한식 국뽕 영상들 보면? 교주들 같음,, 덧글도 교주들 같고,, 외국인들이 한국에 무슨 음식을 좋아한다,, 해외 어디 작은 사이트에 덧글에서 고작 몇줄 나오면 난리가 남 ㅋㅋ 그러면 조회수가,,  국뽕 동영상은 수십만/수백만 넘겨버림,, 국뽕 ㅋㅋ 이런것은 재미로 즐기는 분야니깐,,  실제로 사람들이 그렇게 믿는건가?  소수 몇사람들이 좋아하면 바로 전세계 한식에 음식이 대인기로 난리가 난거처럼 국뽕시키는데,, 그것을 정말 알고 덧글로 좋아하는건지? 재미로 국뽕을 즐길려고 덧글로 같이 웃고 하는건지? 조금 궁금하기도 함,,ㅋㅋ


어떤 나라나 세계적으로 그나라에 음식중 인기가 있는것들이 있음,, 중국도 있고,,, 일본도 있고,, 한국도 있고,, 각나라들 마다 그나라에서 전세계적으로 대중성을 가지고 좋아하는 몇개 음식은 있지만,, 그나라에 로컬들이 먹는 음식은 쉽게 외국인들 입장에서 좋아하기에는 아직은 무리임,, 무슨 대한민국 음식에 우수성을 알려야 하는 국뽕은  왜 그렇게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에 음식이 무조건 최고는 아니기에,, 그냥 우리는 우리들 스타일대로  먹는것임,,, 

 

그것을 구지 서양 외국인들에게  무조건 한국 음식 최고에요 찬양해야만 하는 이유도 없고,, ㅋㅋ 그냥 TV프로그램에서 일부 외국인들이 좀 몇번 빨아주면,, 다들 환장하는걸로  아는데,, 실제로 인기있는 음식들은 몇개 안됨,, 음식 tv프로그램들 보면,, 서양인들은 음식 다 남김 ㅋㅋ 거진 고기류만 좋아하지,, 그냥 tv프로그램은 픽션과 논픽션임,, 적당히 영상편집해서 즐기는거,, 오락용임,, 너무 그것을 전부로 받아들일 필요는 없음,, 

 

한국인들도 한국음식 싫어하는 사람들 많은데,, 외국인들은 오죽하겠음,, 이것을 강요해서 얻는것이 뭣임? ㅋㅋ 한식 음식문화를 세계에 식민지화? 그것이 국뽕들에 목적인가? ㅋㅋ  현재에  외국인들 반응을 궁금해 하죠,, 특히 서양인들이죠,, 아시아인들은  생각외로 한식을 좋아하는 편이기에,, 근데 서양인들은 쉽지않음,, 그런 반응을 변태처럼 좋아하는 국뽕들이 생각외로 많다는걸 나는 좀 이해가 안됨? 그런거지 지구는 평평해요,, 평평족들은  그렇게 정말 믿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냥 유쾌하게 즐길려고 하는 사람들도 많음,, 그런거 같음,, 국뽕이 나쁜것은 아님,, 너무 민감한 정치/군사 이런쪽에 국뽕들은 조절을 해줬으면 좋겠는데,, 선을 넘는 국뽕들이 그쪽에는 너무 심각해 보임,, 

무패공략1X2 Blogspot 최신글 목록

전체 페이지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