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가 원하는 승률을 만들고 싶다? 이유는 그것이 목표였으니깐,,


이건 작년 블로그스팟 초기때 사용한 사커밸류인데,, 이걸 다시 활용하는 방법을 재설정했음?  평균 퍼센트지! 평균이라는 부분에 심각한 오류를 축구에서는 그 무승부에 대한 승율로인해서 헷갈린다는것임,,  지랄같은거죠,,


그럼 평균의 오차? 오류? 이것을 줄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나름 고민을 했고,, 최근에  각종 엑셀 시뮬레이션을 돌리면서 판별1, 판별2 이런 구도를 잡으면서 거기서 힌트를 얻었음,,


홈팀 승/무/패,, 홈팀을 기준으로 볼때  승무패죠,, 홈승/원정승= 경기력측면 또는 기본적 데이터상 잘하는 팀,, 또는  현재 좋은팀,, 강팀,, 네임팀,, 현재 올시즌 강팀 등등 그런 팀들은 왜곡이 심함! 승률의 왜곡이 심하다는것임,,  표현을 하면? 70% 80% 90% 이런 느낌이죠,, 배당으로 표현하면  1.20,, 1.18,, 1.30,, 1.40  등등,, 이런식의 저배당이  되는,, 근데  저런 경기들도  실제로는 자주 부러진다는것임,,

 

 

사커밸류 퍼센트지 예측%상? 70% 이상이 넘으면 솔직히 단통승이  유력하다는 거겠죠,, 근데 실제로 그러냐? 그렇다면 내가 빌딩을 세웠겠죠,, 실제로 70 80 90 이런  승률이 나온다면? 과연 그런 경기들이 좋은거냐? 나쁜거냐? 그걸 판별한다는 생각을 가진것임,,


보통은 나도 그러하고 대체로 평균%를 사용할것임,,데이터를 종합으로 믹싱을 하면 결국 합산/평균 이런 형태로  하나의 퍼센트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한방향으로 표기를 한다는,, 그것이 평균% 지가 되는거죠,,


예측% 높은 퍼센트지를 2마킹을 한다면? 성공률은 확실히 상승함,, 가끔 저렇게 부러질때도 있지만,, 그리고 단통을 찍을때? 과연 무엇을 참고해서  찍을수 있을까,, 여전히 단통의 미스테리,, 단통의 미학은 여전히 어려운 분야 같음,,


그나마? 사커밸류% 를 볼때,,  무승부에서 힌트을  얻었음,, 왼쪽이 1차 판별,, 오른쪽이 2차 판별,, 그리고 예측% 늘 그렇듯 평균% 퍼센트지임,, 쉽게 가늠을 해야 하기에,,


예측% 무승부가 50% 라면? 상당하게 무승부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할수가 있을것임,, 누구라도 무승부가 50%면 이거 무승부 가능성 높겠는데,, 라고 생각할수가 있음,, 그러나? 누구나 보이는 무승부는 실제로 정배당이 잘 뜬다는것임,,  예외는 2차 판별에  무승부 비율이 50%이상을 상회한다면? 예측%  50%의 무승부는 이변이 뜰 가능성이 상당하게 높다? 라고 생각을 하고 그 경기를 2마킹하면 되는것임,, 물론 도박의 감각이 좋고, 도전적인 사람들은  무승부를 단통으로 찍을수도 있겠지만,, 로또 다폴더(10폴더)에서 웬만하면 저는 2마킹임,, 안전성을 중요시 하기에,,

 

예측% = 홈승80%,, 무40%,, 패10%,, 이런 경기는 우리들은 평균이라는  높은 퍼센트지%  프레임으로 홈승을 단통으로 찍고 갈려고 할것임,, 허나? 이때 판별2에서 무승부가 50%  이상을  상회한  평균의 무승부라면??.. 상당한 왜곡이 된 승률이 포함이 된것이라고 보면 됨,,  이런 경기는 주력패스,,  승/무2마킹 이렇게 조져서,,  무승부가 뜬다면 고배당을 맞추는,,

 

바뮌, 바셀, 레알, 돌문, 라프, 유벤, 로마 이런 팀들이 약팀과  매치시? 더 승률 왜곡이 심해짐,, 왜냐면? 경기력+데이터= 살펴봐도  그런 팀들의 승률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들만 나오거든,, 근데 이런 경기들은 사커밸류로 대입해도  심각한 왜곡으로 뻔한 승률이 나오게  됨,,  그나마  무승부 판단을  기준으로?  판별2차에서  왜곡이 된 승률이 포착이 된 경기는 2마킹으로  커버를 칠수는 있지만,, 그외는  강팀들의  부러짐은  개인들의  철저한 감각임! Feel ,,감성돔,,


엑셀  시뮬레이션은 두팀의 최근 데이터 통계를 가지고  계산을 하는거구,, 사커밸류는 과거에 베이지안 이론에서  언급한 P값의 승률을 수학적 공식을  이용해서 자체적으로 구한것임,, 사커밸류 예측은  승률을 구한 값이고,, 시뮬레이션은  두팀의 데이터를 가지고  구하는 방식? 약간 미묘하게 다름,,


축구는  무승부라는 존재로 인해서 홈승률,, 원정승률에 지대한 영향을 준다는것임,, 그래서 최근에 시뮬레이션의 기본이 판별식인데,, 사커밸류승률% 역시 판별1,, 판별2  구분해서 같이 보면서,,  나중에 유튜브 방송시,, 분석? 판단? 그런 결정을 내릴것임,,  무튼,, 원리는 그러함,, 물론,, 축구는 아직도 오리무중임,, 그것이 축구의 매력인가?  데이터를 누가 만들던,, 무엇을 만들던,, 거기에  자세히 보면 결과랑 직관접적으로 연결된 흔적은 데이터에 묻어져 있다는것임,,음냐냐냐냐냐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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