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축구 mls는 게임방식이 달라서 접근하기 애매함,, 팀 흐름 파악하기가 힘든편임,,

홈한번/원정한번 이런식이 축구에 기본인데,, 미국축구는 땅도 넓지만서도 야구처럼 운영이 되는 방식이라서,, 홈연속팀/원정연속팀에 매치라서 흐름잡기가 애매함,, j리그도 경기를 안보지만,,  j리그 방식은 홈1경기&어웨이1경기 교차방식을 따르기에 어느정도 단순 데이터만 봐도 감이라는것이 생기는데,, mls축구는 그딴거 잡기도 어려움,, ㅋㅋ 그렇다고 내가 미국축구를 볼 이유도 없고? 재미없는 경기는 아예 안봄,, 유럽해축도 시작하면 그래서 epl리그만 가끔 보는거고,, 그외는 모두 데이터로 접근 하는편임,,

 

왜냐면 스포츠도박자제가 개인들이 할수있는 최고의 방식은 데이터임,, 어떤 미친사람들이 모든경기 다 시청하겠음,, ㅋㅋ 그시간이 아깝지,, 하일라이트?는  편집이라서 잘하는 부분만 보여주는데,, 축구는 90분경기에 추가시간 95분중에서,, 흐름이 언제 바뀐것인지,, 그런걸 판독해야 되는데,, 하일라이트는 거의 불가능함,, 골 넣고/실점 당하는 그 부분에서 온리 판단하는데,, 그 제외된 부분이 더 중요함,, 하일라이트로는 체크하기가 힘들다는거지,, 경기를 시청하면 축구 분석하기가 도움이 많이 되는데,, 그 시청이라는것은? 90분에 경기력임,, 전체 선수들에 흐름과 최근에 그팀들이 보여준 전술에 대응하는 스타일,, 90분간에 팀경기운영 그런 방식을 캐치해야 되는데,, 짧은 몇분짜리 편집영상은 한계가 있다는거,, 내 기준에 생각은 그러함,,ㅋㅋ


솔직히? 해설하는 전문가들도 모든경기 시청못하는데,, 단순하게 어떤 경기 프리뷰할때 잘 모르는 팀들은 전문패널들도  하일라이트를 본것을 대충 설명하거나,,또는 개별적인 선수들 스탯/단순 팀스탯을 보고 대충 설명하는거지 전문가들도 모든 경기에 시청은 불가능함ㅋㅋ,, 대표적으로  원투펀치 프로그램이 그러하지,, 물론 사전녹화도 있으니 그럴수밖에 없겠지만,,그들도 인기팀들  위주로 풀수밖에 없음,,  무튼,, mls는 야구스러운 운영방식이라서,,  기존에  해왔던 수년간에  데이터분석에서  완전 정반대에  축구 데이터기이에,, 맥을 짚는것이 상당히 까다로움,, 홈&어웨이 리그경기 교차방식이 그래서  재미가 있는것임,,

무패공략1X2 Blogspot 최신글 목록

전체 페이지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