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강팀들 날씨 영향?
노리치 vs 아스널 경기에 날씨정보임. 포어벳은 비예보가 떠 있음. 그 아래는 7m 사이트 흔하기 보여주는 날씨정보임. 방금 세리에A 유벤투스2-2 무승부가 떴죠. 똥배당의 비애임..
일정의 피로도, 더비일정, 중요 컵일정, 일정상의 동기, 주전 핵심선수 결장.. 등으로 강팀들의 이변을 그나마 피해 갈수가 있기도 함. 하지만 그것도 어쩌다 한번임 ^^;
그중에 날씨중에서 비예보임!
최근에 강팀들 부러짐의 특징중 하나가? 강우가 쏟아지는 날이 많음. 물론 유럽은 비가 많이 와서 적응이 되었다? 아니다? 말들이 많지만.. 인간은 날씨의 영향을 받죠.
축구 선수들도 받을수밖에 없음. 그중에서 강팀들은 그래도 몸값이 높아서 볼 컨트롤 하는 선수들이 많음. 그들은 비가 오면 잔실수가 많아짐. 그리고 체력적인 부분의 컨디션 조절이 좋지 못할수도 있음.
EPL 주말 경기중 비가 오는 경기는? 곧 열리는 아스널 경기임. 이럴때 약팀들이 날씨의 영향을 받아서 핸디캡을 얻는 날임.. 강팀이 이기는거 당연하지만, 비가 오는 날의 승률의 영향을 받는다? 라고 생각하는게 편할듯. 그리고 지금처럼 겨울비임!
유럽도 11월 12월 1월은 비가 많이 올것임. 조합시 날씨 정보를 ㅋ 체크해서 이변을 보호하는 센스도 필요할듯함. 요즘 무척 느끼는 중임..
물론 결과의 큰 영향을 줄지는 모르지만, 굵직한 이변은 그날 대다수 비가 왔을 가능성이 높음. ^^;;
그리고 포어벳이 날씨 정보가 그나마 정확해 보임! 직접 모든 경기 인터넷으로 검색할수도 있지만, 귀찮죠. 저렇게 그나마 신뢰성 있는 사이트에서 집계를 해주면 편하죠.
방금 구글에서 노리치 날씨를 체크해보니 당일 비온다는 예보임^^ 아스널 부러져라^^; 헤헤헤.. 저도 곧 시작하는 아스널 경기 보고 취침할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