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2010버젼을 저는 사용해서요,, 데이터 [다중필터] 검색이 안됩니다?

상위버전에 엑셀은 [다중필터] Dutool 라는 검색기능이 있을거에요,,그거 사용하면? 아마 편하게 ,, 중복된 다중필터에서 원하는 데이터 검색을 할수가 있는데요,, 저는 그 다중필터 기능이 안됩니다,, 저처럼 엑셀버젼이 낮은 분들이 종종 물어보시는데요,, 

 

저는 이런식으로 사용합니다,, ^^;;



가령? 유벤투스  홈성적/원정 성적에 흐름을 알고 싶어서,, 홈팀/원정팀에서  동일한 "유벤투스"를 선택하고 싶을때요,, 다중필터 기능이 2010버젼에서 안되기에,, 

 

저는 오른쪽에 보시면? 노랑색칸이 있죠,, 저곳에  상단에 보시면?  =홈팀명&원정팀명,,  즉 맨체스U맨체스C,, 이렇게  팀명을 합쳤어요,, =E셀에3번째줄&F셀에3번째줄,, 팀명을 합친거죠,, 저 수식을 그대로 아래로 마우스 잡고 복사해서 내리면,, 수식복사가 됩니다,,저렇게 만들어두고요,,

 

 

노랑색칸에 콤보박스죠,, 저 아이콘을 클릭하면,, 필터검색창이 뜨죠,, 검색창 공간에?  "유벤투스" 입력하시면요,,  홈팀/원정팀에 "유벤투스"가 들어간 데이터 모두를 검색해서 화면에 뿌려줍니다,,



그럼 위에 그림처럼 홈팀 그리고 원정팀에? 유벤투스  글자가 들어간 데이터는 모두 출력시켜 줍니다,, ucl 축무패 회차만 뜨게 하고싶다면?,,  [리그] 선택을,,  ucl로 선택하면 되십니다,, 리그만 보고 싶다면? 세리에A를 콤보박스 선택하고, 그 안에서 [모두선택해제]하시고,, v체크 박스를 원하는 데이터에 v체크하시면 그 데이터만  검색되기에,, 그리하시면 되세요,,


음,, 엑셀상위 버젼이 많죠,, 보통 한번 엑셀깔면? ㅋㅋ 거의 그 버젼만 사용하잖아요,, 저같은 경우는 2010엑셀 버젼을 사용중입니다,, 상위버젼은 미묘하게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거나,, 엑셀보안 업데이트 되었거나,, 그런 기능적인 부분이 늘어나지만,, 실질적인 기본적인 엑셀에 순기능은 구버젼/신버젼  보통 엑셀에 기본맥락에 접근방식은 비슷하다는거죠,, 음냐냐냥,,

무패공략1X2 Blogspot 최신글 목록

전체 페이지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