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무패 40회차 프리뷰 초안소스



직전회차 일요일 시점에 다음회차 프리뷰를 과거에 주로 작성 했는데요. 간만이죠? 40회차는 개인적으로 k리그가 있기에, 동기도 엄청난 막판 동기들로 엮어 있기에 사실상 GG선언 했음. 그래서 프리뷰 작성이 한결 수월할듯함^^; 




[K-POP] [MBC] 바람에실려 임재범 - Saddle the wind




서울 v 포항
동기는 서울이 3위 지키기죠. 포항은 사실상 동기 상실입니다. 수원이 FA컵 우승해서 챔스티켓을 땄기에, 리그 4위를 노리던 팀들은 목표를 잃어 버렸음. 더구나 원정임. 최선을 다할지?

대신 서울은 홈이죠. 사실상 서울의 상당한 핸디캡을 안고 있음. 그 다음 타자 대구가 51점으로 추격해오고 있기에, 확실한건 서울이 홈에서 승점 3점을 따면 모든게 겜셋임. 저는 서울의 의지가 매우 좋고, 또 올시즌 리그폼 서울은 연패율이 낮음. 직전 리그에서 패했죠. 서울은 홈경기 랭킹 4위로 성적이 좋구요, 포항은 원정 성적이 랭킹 10위임. 이건 2마킹이면  승/무 사이드면 99%라고 생각됨.






강원 v 대구
강원 50점, 대구 51점.. 여기서 1점 차이로 동기는 대구가 더 강함. 만약 서울이 남은 2경기 모두 패하고, 대구가 2연승 할시 3위의 가능성이 남아있음. 현실적으로 서울이 연패를 한다는건? 상상이 안됨. 이 경기는 무승부는 의미가 없음. 승/패 갈릴거 같아요. 홈기준 상대전적 7승 4무 7패.. 승/패 갈림.

왜? 강원승을 초안이지만, 선택했는가!  강원이 원정에서 더럽게 못해요. 그런데 홈에서는 더럽게 잘함. 원정에서 어느정도 했다면? 대구승을 봤을것임. 그런데 원정에서  강원 진짜 못함. 그런데 홈에서는 잘한단 말이죠. 그거 하나의 장점을 믿고 가는것임. 대구가 세징야, 에드가, 조현우 쟁쟁하죠. 하지만 원정임. 리그 원정 성적이 대구가 3위지만, 무승부 빈도수가 많음. 이 경기는 무는 의미 없다고 볼때, 홈에서 최근 강원이 패한적이 거의 없음. 승/패 갈린다면 강원에 홈승에 좀더 많은 점수를 스스로 진단한것임.




울산 v 전북
저라면 이경기 3마킹 추천합니다. 리그 우승 더비 대결임. 분석 의미 없음.



웨스트햄 v 토트넘
둘다 경기력 안 좋음. 특히 토트넘은 원정에서 이기는 방법을 잃어버림. 솔직히 단통무 예상합니다. 아무리 살펴봐도 무승부가 딱임. 상대전적은 홈기준 6승 1무 9패임. 승/패가 정상인데? 왜 저는 무승부가 보일까요. 이상함. 토트넘의 문제점은 다들 알다시피 나왔음? 풀백의 단순한 능력 부재임. 풀백이 구멍임. 풀백으로 흥한자, 풀백으로 망한다는 딱 그 팀임. 풀백을 유스들 올려서 미친듯이 팀에 헌신하는 선수들 쓰고, 경험치 올려 주는게 백배 나아 보임.

그런데 제가 단통무를 예상하면? 이상하게 정배당승 많이 들어옴. 베트맨은 당연히 토트넘을 정배당 부여하겠죠. 초안이지만 그래서 무/정 2마킹임.




본머스 v 울버햄턴
경기력은 울버햄턴이 좋음. 유로파에 목적을 두고 있기에 리그에서 체력안배를 조절하는 유일한 팀임. 감독이 머리가 좋고, 공사를 구분함. 강등 당할일 없지. 유로파 현재 좋지. 계속 이 방식을 유지할것임. 또 울버는 유로파 현재 +9점으로 조별 2위임. 매우 유리함. 그렇기 때문에, 본머스 원정이지만 정상적인 라인업으로 나와도 된다고 판단이 됨.




아스널 v 사우스햄
둘다 경기력 좋지 못함. 사샘은 현재 3연패임. 홈기준 상대전적은 9승 3무 2패로. 아스널이 좋은건 당연하죠. 아스널은 후반전에 집중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모습 때문에, 이기는 경기 무승부, 무승부 될만한 경기가 패하는 중임. 그래서 한팀은 연패팀. 한팀은 홈에서 강팀이지만, 현재는 경기력이 좋지 못함? 딱 무승부 게임임.  또 아스널은 시즌 2연패가 없음. 그렇기 때문에 홈에서 크리스탈 팀에게도 패하지 않았는데? 사샘에게 패한다는건 말도 안됨. 직전에 패했어야 정상임. 그만큼 크리스탈이 매우 좋은데 그 팀을 만나서 패하지 않았다는 점임.

아스널이 이기는건 당연함. 홈이고, 상대전적 좋고, 사샘이 최근 경기력이 좋았는가? 아님. 그럼 나올수 있는 똥변수는? 무승부임. 그러나 제가 보는 단통무는 항상 정배당을 포용해야됨. 그래서 초안소스는 무/정배당 2마킹임.


[출처: 무패공략1x2]


브라이턴 v 레스터
경기력  레스터 리그 2위임. 말다했죠. 레스터 or 첼시 항상 둘중 한놈은 부러진다고 이제는 접근 해야 됨! 직전에는  첼시가 부러질 가능성을 좀 타진했는데,, 둘다 승/승 이김. 이 경기도 레스터 or 첼시  한놈은  패할수도 있다는  시나리오를  들고 가면 좋은 연계가 되는 경기들임. 둘다 모습은 다르지만 상승 그래프 파동력이 매우 강함.

강팀과 붙는 첼시보다는  브라이턴이면 급이 한참 낮죠. 물론 브라이턴이 홈에서 좀 부비는 팀임.  그러나 축무패 통계 기준으로 브라이턴은 홈 3연승중임. 이팀이 4연승을 한다? 상상이 안감. 레스터 단통승 예상됨.





에버턴 v 노리치
경기력은 현재 에버턴이 좋음. 특히  홈버튼은 레스터랑 동급으로 홈에서 미친개가 되는 선수들이 홈에서는 일단 체력을 다 소진함. 그렇게 열심히 뜀. 항상 그러한 축구를 함. 노리치도 홈에서 홈빨로 승수를 챙기는 팀임.  노리치 팀 컬러 확실함. 홈에서 공격적인 구도가 강함. 그러나 원정에서는 순안 향이 됨. 물론 노리치가 3연패 중임. 사샘과 더블어서 현재 3연패죠. 분명 한팀정도는 승점을 최소한 1점이라도 챙길수 있을 가능성이 높음. 저는 개인적으로 그 경기는 사우스햄 무승부에 좀더 점수를 주고 싶음. 에버턴의 홈 경기력은 문제가 없음!




왓포드 v 번리
개인적으로 왓포듸 첫승은 홈에서 이뤄질것이다 판단했는데,직전 노리치 원정에서 이겼죠. 상대도  약빨 떨어져가는 노리치라고는 해도, 승점3점을 획득했다는 점임. 저는 왓포드의 2연승 터닝포인트 시점이 지금이라고 생각됨. 상대전적 홈기준 4승 3무 1패임. 이건 왓포드 사이드임. 번리도 요즘 원정에서 좋지 못함. 특히 시즌 원정에서 승리가 없는 번리임. 직전에 홈에서 이기긴 했지만, 홈/원정 간의 승률차이가 존재함. 그래서 왓포드가 그동안 못해왔지만? 이번 홈으로 이어지는 지금 이 시점을? 저는 왓포드에게 좀더 후한 점수를 주고 싶음.





맨시 v 첼시
원래는 40회차 일정표를 제가 미리 만들었지만, 저는 이 경기를 제외 시킬줄 알았음. 일단 홈에서 강한 맨시티임. 그리고 해외초기배당 맨시가 가장 낮음. 리버풀은 원정임. 항상 강팀들은 원정일때 아무리 잘해도 부러질 변수가 더 많기에, 보통 축무패 경기에 넣는게 일반적임.

단순하게 네임팀 대결이라서 넣을수도 있다고는 생각했음. 첼시가 현재 연승 질주중이라서. 많은 베터들이 첼시로 생각할 경기죠. 제가 볼때는 이거 역발상일듯 함. 오즈가 파 놓은 함정 게임임.  모든 유저들은 오케바리 얍.. 컴온 베이베.. 이건 못 먹어도 첼시승이지. 첼시 사이드지 라고.. 노래를 부를 가능성이 매우 높음. 현재 첼시의 공격패턴이 그러함.

그러나 6연승? 양학임.  물론 그것도 잘한것임. 현재 첼시의 스쿼드는 이미 초반에 예견되었음. 그러나 유망주 임대 보댄  선수들  전부 콜업 하고, 그중에서 대다수 선수들이 매우 잘해주고 있음.  이렇게 잘할줄 그 누가 알았을까? 저는 사실 초반에 타진하기론 이 부분에 대해서 심각하게 첼시가 부진할것이다 판단했음.  몇라운드  비실 비실 거리더니, 급격하게 램파드 전술에 미친듯이 뛰는 전술에 선수들이 녹아들면서, 상대팀들 선수들 체력을 갉아 먹으면서. 그 부분에 헛점을 공략함.  초반에  첼시는 30분만  축구하고 30분 병신이 되는 그런 전술로 가는 램파드 감독의 전술 능력 부재를 팬들이 농락했음. 수준이하다. 감독 교체 시급하다? 라는 말들이 가장 많은 팀이였음.

저는 이거 분석하면 승/패 사이드임. 홈기준 상대전적 10승 1무 8패임. 저는 맨시승임. 오즈가 파 놓은 이 계략에 빠지고 싶지 않음. 안속아.. 토사장 잡놈아 ^^;






성남 v 경남
성남 동기 없죠. 없지만 요즘 상주랑 더블어서 이상하게 리그에 욕심을 내고 있음. 그래도 경남 보다는  동기가 없음. 경남은 지금 1점이 시급하게 아니라 3점이 필요함. 제주까지 치고 따라오는 중임.  인천 경남 제주 막판까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이 될수도 있음.  상대전적 홈기준 7승 4무 4패.  의미는 현재 없다고 판단됨. 동기도 엄청 강한 강등버프 동기라. 경남은 원정에서 원래 성적이 안 좋음. 준우승 경남시절에  그나마 원정에서 성적이 좋았던 것임.  현재는 그런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경남도 그렇지만 제주도 스쿼드는 나쁘지가 않음. 이런 팀들이 강등권 싸움을 한다는게 참 요상함. 아무리  말컹이라고는 하지만, 김종부 감독이 이런 수준의 감독이였나? 싶기도 하고, 구단에 참 투자를 많이했는데. 3마리 토끼를 잡을려다가, 3마리 토끼 모두 놓칠판임. 네게바 이탈이  가장 치명적임. 네게바, 쿠니모토 쌍두마차였는데. 바퀴하나 잃으니 이 모양임.

경남은 지금  뻥축구만 가능한 전술임. 쿠니모토가 띄우고, 용병이 헤딩하는 박투박뿐임. 수비가 너무 붕괴 되었음. 경남은 수비라인이 너무 정착이 안되었음.  중요한 선수들 이적들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도 너무 수비조직이 좋지 못함? 이런 부분은 감독 몫이죠. 머 지금 그런거 따져서 머함? 그냥 쉽게 동기가 매우 절실한 경남승을 선택한 것임. 현재도 미들과 공격 스쿼드는 나쁘지 않음. 수비가 문제지.





인천 v 상주
역시 성남 경기랑 동일함. 동기가  상주는 없음. 단지 리그 성적을 최대한 올려서 기록용으로 더 높은 순위를 노리는게 감독의 시선이고, 그렇지만  원정임. 물론 경남 vs 상주 이때도 동기가 높은 경남이 잡지 못하고 패했죠.  그러나 인천도 동일함. 지금은 남은 경기수가 40회차 제외하면 1경기만 남음. 어떻게 흘러갈지도 모름. 일단 홈이면 이기고 봐야 함.

승점 1점을 생각하다가는? 경남, 제주가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지만, 뒤통수 맞을 일이 생길수가 있음. 일단 이기고 봐야 함. 그리고 시즌 홈에서 최근 5연속 무승부임. 축구승무패 구매율 통계를 보시면 알겠지만, 인천은 홈에서 7연속 무승부도 있었음. 그리고 그 긴 연속 무승부가 종결이 되면? 패턴상  첫무의 시작전의 승률이 이어지면서 반대팀 승에서 결과가 나옴. 현재 인천은 패-무무무무무-40회차 무가 뜰수도 있지만, 이경기의 연속무가 끊어지면? 다음 결과에 나올수 있는 패턴의 승률은 이 사이클에서는 홈승! 2마킹 한다면 무승부 방어하면 좋죠. 원체 무승부 잘 만들기에.

그러나 현재는 시점이 강등버프로 무조건 체력이 떨어져 나가도 죽기 살기로 뛰어야 하는 경기임. 더구나 홈이고, 최근에 6경기째 패하지 않다가? 직전에 패했죠. 인천 사이드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음.






제주 v 수원
동일함. 강등버프로 생각할 이유도 없음. 홈경기임. 무조건 잡아야 됨.  제주 27점, 경남 29점, 인천 30점.. 제주도 싸움이 됨. 무조건 제주는 이겨야 함. 선수들 정신력이 요즘 떨어졌다고 좀 비판했더니, 현재 죽기살기로 또 뛰더군요. 수원은? FA우승해서 기분 좋음. 그냥 기분좋게, 니들이 이겨라~  승점 3점 먹고 나가 떨어져라~ 이런식으로 마무리 할수 있음. 어차피 홈경기면 수원도 최선을 다함. 그런데 원정임. 목표도 없고 요즘 탈도 많았음. 막판 fa 우승으로 이미지 케어에 성공했을뿐임.

이 정도면 수원삼성은 선수들은 긴장이 풀려서, 원정에서 집중력이 급격하게 떨어질수가 있음. 이 부분을 제주가 잘 이용하면 3점을 경남, 인천보다 더 쉽게 획득할수가 있음.






셰필드유 : 맹유
유나이티드 더비. 웃자고 한말임. 현재 누가 경기력이 좋은가? 셰필드죠. 최근에 경기력 보면 강팀들 만나서도 게임을 잘 소화 하더군요. 수비적인 전술이 좀 강하지만, 생각외로 토트넘전 보니깐 역습시 상당히 빠르더군요.  맹유 수비수들은 대체로 중앙이 느리죠.  그리고 원정에서 승률은 토트넘급임.  이 두팀은 원정에서 2연승 한 시점 이후 부터.. 좀 생각해야 될듯함. 현재 아무리 좋다고 해도, 원정에서 너무 못함.

상대전적은 3패. 상대전적은 둘이 만날 일이 적었기에..현재 저는 종합적으로 셰필드 역배승을 생각중임. 아주 강하게 보는 편임. 토트넘 or 맹유는 이번 40회차에서 한팀은 승리할수도 있다고 생각됨. 그래서 이 경기 제가 역배승을 보면? 역/정 2마킹 가야 됨.

팀 조직력이 셰필드는 단결이 되어 있음. 맹유는 개판임. 그때그때 마다 다름.  양날의 검이죠. 또 시즌 맹유는 2연승이 없음.  그리고 이 두팀의 매치는 제가 epl 그래프 자료를 올렸지만, 두팀은 현재 시즌에서  결과중 직전의 결과의 승률과 연속성이 전혀 없음.

셰필드는 직전에 무승부. 맹유는 직전에 승.. 그럼 셰필드는 무가 나올 가능성이 약함! 그리고 맹유는 연승력이 약하기에 승리할 가능성이 약함! 종합해 보면 셰필드 승 ^^;


good luck


무패공략1X2 Blogspot 최신글 목록

전체 페이지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