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새로운 감독 무리뉴. Jose Mourinho !




Adele - Someone Like You


토트넘 구단주가  결단을 내렸군요. 토트넘 축구 역사에서 17년만에 시즌중 감독 교체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스널, 에버턴, 토트넘 중에서 무리뉴가 갈수도 있다고 생각을 했었음.

무리뉴가 쉬고 있었고, 몇달전에는 감독하고 싶어서 인터뷰 도중에 눈물까지 흘렸다고 합니다. 그만큼 감독을 하고 싶은 나이죠. 현재 56세인가요?  생각보다 엄청 빨리 진행이 되어서 사실 놀랬어요. 시즌 진행중이고, 모든 팀들 감독들 교체는 이미 끝났기에..


다음 시즌에 라리가, epl 이런 팀들에서 오퍼가 올것이다 생각했음. 그러나 무리뉴는 epl을 원했죠. 물론 독일어 준비도 하면서 백수탈출  노력을 했지만, 여전히 맹유를 박살내기 위해서 epl을 원했습니다! 무리뉴 지금 맹유를 아작 내려고 왔어요. 기대가 됩니다! 컴백환영!



무리뉴 전술이 수비적인 부분이 강하죠. 이거 모르는 사람 있나요?  그리고 맹유가 감독으로 모셔와 놓고서 결과물도 내고 있는데? 뻔한 태업충들 내버려 두고! 감독을 내친 그 맹유 쓰레기 구단들 망했으면 좋겠습니다. 수년간  맨유팬으로써 암흑기도 즐겼는데, 수비만 한다고 ? 공격을 하고 싶다고? 지랄은.. 실력은 개뿔도 없는 스쿼드로 공격을 맘대로 하셔요. 현재 그 맹유 머하고 있나요. 신나게 공격하고 있겠죠?


무리뉴는 토트넘에서 제2의 도약을 할수 있을거에요. 구단 투자는 스몰마켓이라 힘들죠. 그러나 이미 스쿼드는 맹유보다 월등하게  좋습니다. 추가 영입 구지 안해준다고 해도 상관없음. 유스들 활용해도 됨.


맹유의 암흑기를 탈피해 준 감독이 무리뉴 입니다!


[출처: skysports.com]


그가 올때? 누구를 데려왔죠. 제가 좋아하는 즐라탄입니다. 무리뉴 축구에서 탑의 장신 스트라이커가 항상 존재 합니다. 그리고 그 선수의 실력이 좋을시 무리뉴는 자신의 축구 전술를 잘 활용하는 감독이죠. 즐라탄이 부상으로 빠질때 고전했죠. 그래서 루카쿠가 필요했던거죠. 물론 월클 즐라탄이랑 비교하기엔 많이 부족해요. 하지만 루카쿠 정말 잘했줬음.


현재 토트넘의 원톱이 누구죠? 케인이죠. 이 선수 실력 어떻죠? 매물로 나오면 레알마드리드에서 데려갈  0순위 스트라이커임! 현재 토트넘에 부동의 에이스를 해주고 있음. 요즘 전술상에서 단조로운  포체티노의 전술 노트의 한계점이였고, 다른 팀들도 케인 그리고 토트넘의 전술을 파악 끝냈으면  이미 적응이 되었죠. 포감독은 능력이 있기에 더 좋은 팀에서 감독으로 할것임. 구단 그리고 감독 모두 winwin! 그러나 분명 단점도 많았음?

단기전 컵대회 약점  그리고  간간히 승점을 어이없게  날리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곧잘 나옴. 감독이 말아 먹었다는 그런 경기가  종종 나옴. 선수들은 그날 매우 잘하고 있는데? 감독의 판단 미스로 다 잡은 승점 3점을 그냥  1점이나 0점으로 둔갑해 버리는 그런 경기가 나옴.

물론 모든 감독들이 항상 이기거나, 항상 승점을 챙기지는 못함. 그렇지만 분명 그날의 경기력이 좋기에 그냥 냅두면 알아서 풀어갈 경기를 갑자기 잘하던 선수를 교체해 버림. 그런식임. 이 부분은 토트넘 팬들이 더 잘 알겠죠.


또 주전 키퍼가 이탈했지만, 가자니 미천선방 많이 나옴. 첫판에 이 선수보고 사람이 아니다 생각했음.  허수아비인줄.. 그런데 리버풀전이였나요? 미친선방 하면서 연일 주가 상승중임. 안정적인 키퍼가 2명 보유임. 이정도면 토트넘의 수비라인을 무리뉴가 충분하게 케어할수 있음.


토트넘은 지금 선수들이 감독에게 불만을 가진건? 맹유충 새끼들이랑 다름! 맹유는 태업을 대 놓고 짜고 한거고, 토트넘은 나갈 선수들을 왜 선발로 내냐? 그리고 그들은 열심히 안뛴다. 머 그런 선수들간의 불만이 터짐. 물론 토트넘의 주급에 문제점도 있기에 그 부분도 같이 터진거죠. 새로운 선수들 돈은 많이 받는데, 기존에 활약도에 미친 주급체계. 이 부분은 어차피 이적으로 돈을 벌고 나갈것임. 에릭센 같은 경우는 다소 운이 없는 케이스일뿐임. 


그 부분에서 포감독은 이미  자신이 토트넘에서 떠날 것이다?라는걸 눈치깐거 같음. 그래서 선발 및 전술 그런 부분에서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하지는 않음.  다른쪽 구단들과 선이 분명 닿았을것임. 저의 소설속의 생각임. 


토트넘은 구단의 생리가 어쩔수 없음. 그리고 무리뉴는 그걸 알고 왔구, 또 현재 포워드 라인쪽 선수들은 이미 검증이 끝난 선수들임. 수비 라인의 조율과 무리뉴식  전술이 들어가면 달라질것임. 이거 무리뉴가 조율 못한다면? 그게 더 이상함! 이건 조율 되고도 남습니다.


저는 당분간 토트넘을 응원할것임. 개인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선수가 있거나, 내가 좋아하는 감독이 오면 응원하면서 시청을 자주 하는데, 토트넘은 무리뉴가 떠날때까지 주말 채널은 토트넘 고정임^^  맹유에게 빅엿을 날려주길..

무패공략1X2 Blogspot 최신글 목록

전체 페이지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