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무패 41회차 EPL 리그폼
그래프 대신 리그폼으로 대체해서 살펴보는 라운드에 접어 들었음. 시즌 15라운드 근접으로 데이터적인 영역이라 판단함. 그 시즌에 나올 승률적인 특징이 거진 잡혔기에.. 조합시 활용하는 몇가지 팁들이 존재할것임.
[출처 whoscored.com] |
현재 EPL 3연승 한 팀들은 1위~4위팀 뿐임.
현재 울버 2연승, 번리 2연승, 뉴캐슬 2연승이라 이들의 3연승은 없을 가능성이 매우 높음. 뉴캐슬은 주중 경기죠. 애스턴 사이드일 가능성이 농후해 보임 ^^;
EPL 3연패 and 3연무 이후 승률의 변곡점! 현재 크리스탈이 3연패죠? 승점(1점or3점)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 보임. 웨스트햄 3연패죠? 첼시 원정에서 승점을 얻을수도 있다는 변수를 생각해야 됨. 원체 폼이 좋은 첼시인데? 과연 웨햄이 승점을 챙길수 있을까? 역발상이죠.
첼시 or 토트넘 축무패 낮은 배당을 책정 받았음. 둘중 하나는 부러질수도 있음. 그렇게 조합을 하는게 맞죠. 둘다 승/승 박은 상대에서 첼시승, 토트넘 승무 or 첼시 승무, 토트넘 승.. 이렇게 하는것도 전략일수가 있음.
40회차 3연패팀 사우스햄 or 노리치 = 둘중 한팀은 승점을 챙길수 있다고 저는 생각했음. 위에 리그폼의 특징으로 에버턴 4연패를 제외하곤, 모든 약팀들이 심지어 왓포드 마져도 3연패후 승점을 챙겼음. 그러나 둘다 동시에 승점을 챙길줄 몰랐음 ^^;;
그리고 현재 본머스 2연패, 브라이턴 2연패.. 이들은 3연패할 가능성이 높음. 이중에서 본머스가 축무패 경기죠. 토트넘 원정? 무리뉴 홈빨로 패할 가능성이 높음. 그럼 첼시가 부러질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이 됨. 첼시를 2마킹 하는게 나을수도 있음.
물론 토트넘 역시 시즌 2연승이 없는 팀임! 그건 포체티노 감독하에 승률이기에 무의미함! 감독 교체로 전술 자체가 180도 바뀐 상황임.
현재 홈에서 사우스햄은 4연패중임. 홈에서 41회차 승점을 챙길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음. 더구나 기브&테이크 팀이죠. 승/무면 맞출거 같음.
현재 셰필드는 원정 3연속 무승부임. 41회차 패할 가능성 상승함. 울버 원정이죠. 울버가 이길 가능성이 높아졌음. 울버가 2연승중이라 승/무를 방어하면 좋을듯함. 물론 위에 단순한 리그폼만 참고했을시 상황임. 풀이도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임. 단지 리그폼의 시즌 특징을 파악해서 승률을 유추하는것임.
첼시 6연승 or 레스터 5연승 = 누가 먼저 부러질까? 늘 최근에 준비를 했었죠. 첼시가 원정에서 부러졌음. 레스터는 현재 5연승중이고, 홈 5연승중임. 역대급 커리어를 형성중임. 더구나 레스터는 리그에만 집중하기에 홈/원정 부러질때까지, 달리는 말에 올라 타야 됨.
첼시가 네임팀 대결에서 부러졌죠? 레스터도 그럴 가능성이 높음. 최근에 아스널을 만나서 바른거 보면 맨시티,리버풀급은 만나야 패할 가능성이 높음. 41회차 레스터는 승 박는게 나을듯함. 에버턴은 역시 이승우급 피지컬 선수 베르나르드가 돌아와야 할듯함. 창의성에서 이 선수가 있을때와 없을때 차이가 좀 있음. 더구나 원정이면 그냥 레스터가 바를듯함.
아스널은 시즌 2연속 무 가능성 높음. 아스널 무승부 받치면 될듯함. 노리치도 기브&테이크 법칙에 속하기에 최소한 무승만만 얻어도 되는 법칙임. 1점 or 3점으로 먹은 승률을 뱉어야 하는데? 곧잘 홈팀이 이길때도 존재함. 그러나 약으로 분류되면? 홈팀이 승리할 가능성 떨어짐. 그래서 아스널은 무승부 받치면 최대한에 이변을 방어할수 있을거 같음.
시즌 맹유는 유일하게 전경기 모든 결과 직전의 동일한 승률의 반복성이 약함! 직전에 무승부였음. 그래서 맹유는 이변이 나면? 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음. 저는 맹유 승/패를 권장함. 대략 이정도면 단순한 리그폼이지만,축구승무패 조합시 몇개는 적절하게 사용할수가 있을거라고 생각됨.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