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는 라인업을 재편성할 필요가 있음! 그리고 알리를 중용해야 됨!

 

그동안 상대팀들이 토트넘을  쉽게 상대한 부분은? 항상 케인은 전방에 박았음. 올드한 전술인데. 너무 케인을 전방에 멀리 미리 박아 두니깐.. 그에게 볼 배급이 안되면.. 전혀 힘을 못씀. 그럼 케인은 자신이 볼을 받기 위해서 미드필더 라인까지 내려옴.. 과거부터 그랬음. 물론 케인이 활동반경이 엄청 넓고 체력도 좋아.  부상만 없으면 케인은 감독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트라이커임. 공중볼 장점/발기술장점/파워슈팅/결정력/패스시야/ 머하나 부족한게 없음!

 

에릭센이 나가면서 더 답답한 볼전개로 전혀  그라운드에서 볼이 돌지를 못함. 왜냐면? 토트넘 스쿼드는 이미 포체티노 감독이  윙선수들 및 2선 자원들만 수집했음. 그리고  그 선수들이 전혀 패스를 할줄을 몰라.. 그리고 그들은 볼을 잡으면? 바로 패스를 나가는게 아니라 무조건 드리블을 먼저 치고 자신들이 볼 소유을 할려는 탐욕이 쩜.. 전혀 팀플이 안됨!

 

그나마 로셀소/라멜라 정도가  그래도 패스시야가  좀 있는 선수들임.. 가장 원탑의 시야는? 델리알리임.. 그리고 알리는  DF 급으로.. 그냥 뒤에 처진 미들필더로 내리는게 토트넘에게는 이득임? 왜냐면.. 손홍민/베일/모우라/베르바인 모두 달리른 애들임.. 그런데 그들에게 롱패스 및 빠른 킬패스를 넣어줄수 있는 후방에서 사람은? 델리알리뿐임!..그외는 없어!.. 단 한명도 없어!.. 한마디로  후방에 기성용 같은 역활임.. 


알리의 장점은? 피지컬과 속도감도 있으면서.. 볼터치가 우수하고.. 패스 시야가 좋아. 그러나 알리의 단점이자 장점이? 공간이 넓게 퍼져 있으면.. 자신이 상황별 역습으로 자신이 달리면서.. 패스를 넣어주고.. 2선으로 침투하는 걸 즐김..  알리는 어떤 틀에 박힌 좁은공간에 세워두면? 아무것도 못함.. 알리는  후방에서 빌드업을 지가 끌어서  롱패스.. 및 역습시 기성용이 갖지 못하는 속도감을 알리는 낼수가 있지..


그리고 토트넘은 수비형 미들필더가 필요가 없음. 그 역활을 못해.. 그리고 라인업에서 선수들 중복이 너무 겹쳐.. 차라리 토트넘은 수비형 미들선수를 제외 시키고.. 알리를 그 지역으로 내려서.. 세워두고  시작하는게 가장 좋아.. 


그 앞으로 왼쪽에  라멜라..오른쪽에 로셀소.. 손홍민과 라멜라가 그래도 많은 경기를 뛰어봐서 그 서로 장점을 알고있어. 첨에는  라멜라가 손에게  라이벌 의식을 가졌지만,, 지금은 라멜라도 인정하는게 손임.. 손을 활용하는 패스를 라멜라가 주기 시작했지.. 전에는 죽어도 안줬음.. 지가 해결 하려고만 했지.. 

 

토트넘은  역습에  장점을  살리는  라인을 일부 내리는게 맞아.. 선수비/후역습이지.. 근데  말이 선수비지..  토트넘  수비수들 가지고는 선수비도 안됨. 그러나  토트넘이 라인을 올리면..그냥 수비 개털림.. 무리뉴가 욕먹어도  라인을  내리는건 다 이유가 있음..


포백도? 주전과 비주전으로  새롭게 구성을 해야 됨.. 포백의 속도감을 살려야 됨.  레프트백/라이트백은 새로 들어온  좌  레길론/ 우 도허티 로  잡고..  센터백은 젊게 가야됨. 그나마 산체스, 탕강가  이 듀오를  키우는게  현재는  가장 현실적임.  손홍민/케인/베일을 제외하고는.. 어차피 수비를 전체적으로 해야 됨. 그렇게 해도 현재 토트넘 수비는 너무 약해.. 이 수비라인의  호흡을 맞출 필요가 있음.. 


토트넘에  빌드업이 안되는 이유가 ? 후방 선수들이 볼 간수를 못함. 상대 선수의 조금만 압박이 들어오면  당황하면서 패스를  하지도 못함.. 그래서 델리알리를 후방으로 내려서.. 그라운드의 지휘관 역활을 알리에게 부여해서.. 알리 발부터 시작하는 공격전개 방식을 키워야 됨. 알리는 그게 되거든.. 알리는  키퍼만 빼고.. 모든 포지션을 소화할수 있는 능력이 있어.. 내부적으로 알리랑 무슨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동안 알리는 토트넘에서 매우 중요한 선수였지.. 요즘  컨디션 하락으로 2년정도 주춤하고 있지만..그래도 알리는 알리임..


토트넘 입장에서 알리를 처분하고.. 더 좋은 선수 데려올수는 있고? 현실적으로  알리보다  더 좋은 선수를 토트넘이 그 자리에  영입을 할수도 없음. 다시 팀웍을 다져서.. 알리도 선발로 나와야 됨.. 알리도 직전 손홍민과 케인의 공격 포텐을 보고 느꼈을꺼야.. 그리고 전직 수퍼스타 베일도 컴백함.. 이정도면.. 선수로써 그들과 함께 뛰고 싶은 욕망이 강할것임.. 그래도 베일임!

 

알리가  베일과 축구를 할려면? 레알마드리드를 가야 됨.. 근데.. 그 선수가 토트넘으로 온거야. 어떤 선수가  베일과 축구를 안하고 싶겠어.. 토트넘 레전드선수임.. 현재도 베일이 큰부상만 없으면 20경기만 뛰어준다고 해도.. 엄청난 효과를 볼수가 있음.. 무리뉴랑 알리의 밀당인데.. 서로 타협점을  잡고.. 어느정도  팀웍을  키울 시기임.. 


아..시발.. 이 라인업을  실제로   한번  보고 싶다.. ! 시부레.. ^^v

무패공략1X2 Blogspot 최신글 목록

전체 페이지뷰